재단소개
문화‧관광 상품을 개발하여 지역의 고유한 멋과 향이 자연스레 스며들어
풍요로운 일상이 있는 매력적인 도시로 만들어 가겠습니다.
군민서비스헌장
예천문화관광재단 전 직원은 군민에게 만족을 넘어 감동을 드릴 수 있는
문화예술 서비스를 제공할 것을 다짐하며 다음과 같이 약속합니다.
제1장 약속과 실천과제
- 약속 1. 군민 누구나 일상에서 쉽게 참여할 수 있는 생활 속 문화예술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.
- 약속 2. 전 세계인이 찾아와 즐길 수 있는 도시가 될 수 있도록 문화축제를 만들어 가겠습니다.
- 약속 3. 군민 모두가 행복할 수 있는 문화관광도시 예천군을 만들어 나가겠습니다.
- 실천 1. 법령에 위반하여 특정 정당이나 정치인의 후원회에 가입하는 등 정치 개입을 하지 않겠습니다.
- 실천 2. 고객에게 약속한 서비스 제공 기준을 성실히 이행하겠습니다.
- 실천 3. 모든 군민이 누릴 수 있는 수준 높은 문화예술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.
- 실천 4. 정직하고 공정한 자세로 업무를 처리하며 부패 방지 및 청렴 사회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.
- 실천 5. 사회의 구성원으로서 공익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, 소외 계층을 배려하겠습니다.
제2장 서비스 제공 기준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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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. 군민을 맞이하는 자세
- 군민이 방문하시면 하던 일을 중단하고 군민의 요구 사항을 경청하여 신속하고 정확하게 처리하여 드리겠습니다.
- 전화가 올 때는 벨소리가 4회 이상 울리기 전에 신속하게 받고 소속과 성명을 밝힌 후 친절하게 응대하겠습니다.
- 군민이 우편이나 팩스로 민원을 신청하시는 경우 이를 접수하여 즉시 담당자에게 전달하고 군민께서 원하시는 방법으로 신속하게 처리하여 드리겠습니다.
- 각 부서와 업무별 담당 직원의 연락처를 홈페이지에 공개하고 누구나 쉽게 의견을 제시하실 수 있도록 돕겠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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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. 민원을 처리하는 자세
- 항상 군민의 입장에서 모든 민원을 신속하고 정확하게 처리하여 드리겠으며, 민원인에게 어떠한 금품이나 향응도 받지 않겠습니다.
- 타 부서․기관과의 협조 등의 이유로 부득이 처리가 늦어지는 경우 반드시 진행 상황을 알려 드리겠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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3. 알 권리 충족과 비밀 보장
- 민원 행정 실명제와 정보 공개 제도를 충실히 운영하여 군민의 알권리를 보장하고 행정의 투명성을 확보하겠습니다.
- 고객의 개인 정보가 침해되는 일이 없도록 개인 정보 보호법을 철저히 준수하고 이에 필요한 관리와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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4. 군민 불편에 대한 시정 및 보상
- 담당 직원의 무성의한 태도나 불찰로 인해 군민께 불편을 드리게 된 경우 정중히 사과하고 소정의 보상을 하겠습니다. 그리고 임직원 재교육을 실시하겠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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5. 서비스 평가 및 사후 관리
- 예천문화관광재단의 서비스를 이용하신 군민을 대상으로 <고객 만족도 조사>를 실시하여 그 결과를 공개하고, 부족한 부분은 적극적으로 시정하겠습니다.
- 서비스 제공 성과를 임직원 평가 자료로 활용하고, 우수 부서 및 직원을 포상하는 등 서비스 향상을 위한 선의의 경쟁을 적극적으로 유도하겠습니다.
- 서비스 헌장의 내용은 재단 홈페이지을 통해 항시 공개하고, 군민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하여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겠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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6. 군민 참여와 의견 제시 방법, 군민 여러분께서 협조해 주실 사항
- 전화, 고객 엽서 및 온라인 고객 센터를 통하여 의견을 내 주시기 바랍니다. 서비스에 대한 군민의 의견을 경청하겠으며 적극적으로 검토하여 그 결과를 신속하고 공정하게 알려 드리겠습니다.
- 군민 여러분께서는 불편을 겪으셨거나 부당한 대우를 받으셨을 경우, 재단 직원이 위법한 행위를 했을 경우 재단에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. 그리고 재단 직원의 친절․성실사례를 비롯한 제도 개선 및 정책 전반에 대한 건의 사항 등도 개진하실 수 있습니다.
- 익명 또는 가명으로 의견이나 불편 사항을 제시하시는 경우 회신이 어려우므로 가급적 신청인의 주소, 성명 등을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- 청렴 사회 조성을 위해 민원 처리 과정에서 대가를 요구하거나 금품을 주고받는 일이 없도록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